CHILDREN'S EDUCATION

학교에서 기독교 신앙에 긍정적인 환경을 만듭니다.

자녀들을 학교에 보내본 부모들은 자녀들이 학교 생활에 신앙을 적용시키는 것의 어려움을 알고 있습니다. 자녀들은 “다른 친구들이 하지 않는 것을 왜 내가 해야하죠?”라고 자주 말할 것입니다. 학교생활의 시작 이후에 학교 또는 친구들의 신앙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 속에서 부모가 자녀들에게 신앙 생활을 권면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곤 합니다. 우리는 부모들이 이런 장애물을 넘어서도록 섬기고 있습니다. 혼란 가운데 있는 자녀들을 지혜롭게 인도하는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그들의 지역 교회와 함께 기독교 대안학교를 설립하여 기독교적 학습 환경 가운데 교육를 하고자 합니다.

자녀들에게 매일 꾸준한 기도의 중요성을 가르칩니다.

기도하는 삶은 우연히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권면하고 가르치는 것으로 만들어집니다. 부모들은 자녀들이 따를 수 있는 롤모델입니다. 그러므로 먼저는 부모가 기도의 모범을 보여야 합니다. 우리 재단은 자녀들이 평생 기도하는 것을 사랑하며 살 수 있도록 일찍 기도 훈련를 시작하도록 권면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성인이 된 후에도 풍성한 기도하는 삶의 축복을 누릴 수 있도록 합니다.
자녀들이 성경적 유산에 대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문화를 만듭니다.

그들이 물려받은 풍부한 성경적 유산에 대한 자부심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녀들이 그들의 신앙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게 되면 어떠한 어려움 가운데에서도 뿌리 깊은 신앙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그들이 사는 세상 가운데 예수 그리스도의 빛을 더 밝게 비추는 자들이 될 것입니다. 이 자부심은 교만이 아니라 자신에 대한 건강한 자존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성경적 가치를 통합하는 커리큘럼을 만듭니다.

자녀들 교육에 있어서 성경적 가치를 통합하는 커리큘럼을 만드는 것은 쉽지 않은 작업입니다. 성경적 가르침과 기술적 지식을 균형있게 가르치기 위해서는 많은 조사와 연구가 필요한 세밀한 과정이 필요합니다. 우리 재단은 성경적 가치를 배제하는 일반 교육을 넘어서 통합적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하고자 합니다.
크리스천 부모들이 자녀들의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권장합니다.

우리는 자녀들에게 있어 부모들이 최초의 교사임을 깨닫도록 돕습니다. 이것은 부모가 자녀들의 학교 생활에 참여하는 것, 그리고 그들의 숙제와 방과 후 활동 등을 도와주는 것을 포함합니다. 적극적으로 참여함을 통해 학교와 가정이 연결됨으로써 부모와 자녀 사이에 더 좋은 관계를 형성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자녀들을 위한 부모의 신앙적 모범이 무엇인지 가르칩니다.

가정에서 아버지의 신앙적 역할은 무엇입니까? 어떠한 어머니가 신앙적인 여성적 모범이라 할 수있습니까? 이러한 질문들에 대해 신앙 가운데 자녀들을 기르려고 노력한 경험이 있는 아버지와 어머니들만이 대답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성경적 모델을 설명하고 다양한 가정들의 사례를 연구하여 교육함으로써 젊은 부부들이 지혜를 얻도록 돕습니다.
소명을 받은 가정들이 세계 어디에서든 기독교적 가치관을 기초로 자녀들을 양육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때로 가정들은 하나님의 뜻을 따라 예상치 못했던 곳으로 소명을 받아 세계 곳곳으로 갑니다. 이러한 곳에는 비기독교적인 문화가 주류를 이루고 있어, 크리스천 자녀들을 양육하기 위한 적절한 프로그램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재단은 세계 곳곳의 교회와 크리스천 커뮤니티의 가정들을 위한 자녀 양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원합니다.
 

PROJECT

BOOKS

날마다 우리 가정을 축복하는 50가지 습관
날마다 우리 가정을 축복하는 50가지 습관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분을 알아 가는 일은, 달랑 주일 아침에 치르고 끝내는 주중 행사가 아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있는 바로 그곳에 언제나 함께 계신다. 월…
Read More